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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다크포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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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Microsoft Office SharePoint Server 2007 개요

Microsoft가 정의하는 "차세대 업무 환경"에서는 크게 두 가지 현상으로 인해 비즈니스 운영 방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.

첫 번째는 공동으로 작업하는 팀 구성원들이 서로 다른 위치, 그리고 서로 다른 시간에 작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. 따라서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작업 환경을 하나로 연결하기 위한 공동 작업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 다른 한 가지는 디지털 정보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이러한 비즈니스 데이터와 관련하여 준수해야 할 규칙도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. 이로 인해 각 회사에서는 공동 작업 및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정보의 보안을 유지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따라서 회사의 정보 및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시간대와 지리적인 장벽을 초월한 통신, 효과적인 공동 작업 도구, 안전한 데이터 처리 기능 등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솔루션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.

Microsoft® Office SharePoint® Server(MOSS) 2007은 다양한 기술을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제공합니다. 이러한 기술은 공동 작업부터 포털, 엔터프라이즈 검색 및 워크플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합니다. MOSS는 Windows® SharePoint Services(WSS)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SharePoint Portal Server(SPS)입니다. 그림 1의 원형 차트는 MOSS와 WSS가 함께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 줍니다. 이 그림에서 녹색 영역은 WSS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MOSS는 WS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차트에 있는 전체 기능은 MOSS에서 제공합니다. 여기서 볼 수 있듯이 MOSS에서는 포털, 검색,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관리,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양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부분을 제공합니다.

그림 1 MOSS 및 WSS의 서비스
그림 1 MOSS 및 WSS의 서비스 (Click the image for a larger view)

이 문서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MOSS의 주요 기술을 하나씩 살펴보고,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


SharePoint와 Web 2.0의 통합

AJAX, RSS, 블로그, Wiki 등과 같은 인터넷 기술은 Web 2.0, Enterprise 2.0, 복합 응용 프로그램,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 등 여러 가지로 불리지만 모두 사용자가 콘텐츠, 공동 작업, 데이터 흐름 방식 등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데 유용합니다. 더 나아가 사용자는 Windows의 대화형 작업 방식과 웹이 제공하는 배포 및 사용의 용이성을 동시에 원합니다. 그러나 인터넷의 개념을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그대로 적용한다면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. 예를 들어 서비스의 원본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 또는 기존 인프라에 서비스를 아무 문제 없이 통합할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
MOSS 2007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, 문서 관리, 경고 등의 기본 제공 기능 및 블로그(그림 2 참조)와 Wiki, RSS 피드를 게시하고 받는 데 사용되는 웹 파트 등과 같이 새로 추가된 기능을 통해 기존의 공동 작업 플랫폼의 기능을 향상했습니다. Microsoft Office Outlook® 2007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Outlook과 Microsoft SharePoint 사이에 일정, 작업, 연락처 등의 공동 작업 데이터를 양방향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. 연락처나 약속을 변경해야 할 경우 Outlook 또는 SharePoint 중 하나에서 내용을 수정하면 상대 프로그램에 변경 내용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.

그림 2 MOSS 2007에서 지원하는 블로그 및 Wiki
그림 2 MOSS 2007에서 지원하는 블로그 및 Wiki (Click the image for a larger view)

Outlook에서도 문서 라이브러리를 오프라인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즉,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문서를 변경한 후 나중에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변경 내용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MOSS에는 이러한 새 기능으로 인해 관리 및 보안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와 관련하여 준수해야 할 규칙을 감사하고 적용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

포털 환경에서의 향상된 개인 설정 기능은 MOSS 2007의 주요 개선 사항 중 하나입니다. MOSS에는 SharePoint 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완벽히 활용하는 새롭게 개선된 내 사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. 사용자는 자신의 내 사이트에 목록, 문서 라이브러리 또는 하위 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이러한 사이트의 개인 보기 및 작업 그룹 보기 방식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내 사이트에서는 동료의 메타데이터(예: 전화 번호, 직함, 사무실 위치 등의 정보)가 변경된 경우에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동료 추적 및 조직 계층 구조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웹 파트도 제공합니다. 그림 3에서는 MOSS의 사용자 지정 내 사이트를 보여 줍니다.

그림 3 다양한 SharePoint 주요 기능을 지원하는 내 사이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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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Favicon of http://hot-women2008.com/pv/eva-habermann-nude BlogIcon eva habermann nude 2008.03.13 05:50 address edit/delete repl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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